ITZY, 'ICY' 활동 청신호…음방 4관왕&뮤비 6000만뷰 돌파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ITZY가 신곡 'ICY(아이씨)'로 2연속 히트신화를 달성해나가고 있다.

13일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ITZY는 미니 1집 'IT'z ICY(있지 아이씨)'의 타이틀곡 'ICY'로 국내외에서 큰 반응을 얻으며 '2019 최고 신인' 수식어를 입증하고 있다.

먼저 국내에서는 지난 7일 MBC 뮤직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Mnet '엠카운트다운',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일련의 음악방송 무대에서 1위를 차지하며, 직전 곡 '달라달라'로 차지했던 음악방송 9관왕 기록에 바짝 다가서고 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여기에 유튜브 채널에서는 지난 11일 오후 1시10분경 'ICY' 뮤비 6000만뷰를 돌파하는 등 앞선 기록을 상회할만한 수준의 인기를 나타내며 '2연속 MV 1억뷰' 달성을 예견케하고 있다.

이러한 ITZY의 인기행보는 이들 특유의 매력적인 비주얼 매력과 함께 '달라달라'와 'ICY' 활동으로 보인 화려한 음악역량과 퍼포먼스가 글로벌 대중을 매료시키고 있기 때문으로 볼 수 있다.

한편 ITZY는 지난 1일 열린 '2019 M2 X GENIE MUSIC AWARDS' The Female New Artist 수상과 함께 최근 타이틀곡 ICY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