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경제금융교육 봉사단 13기 발대식 개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13일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열린 KB금융 경제금융교육 봉사단(폴라리스) 발대식에서 이석행 한국YMCA전국연맹 이사(무대 중앙 왼쪽)와 이옥원 KB금융공익재단 사무국장(무대 중앙 오른쪽)이 대학생 봉사단과 함께 기념촬영했다.
<13일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열린 KB금융 경제금융교육 봉사단(폴라리스) 발대식에서 이석행 한국YMCA전국연맹 이사(무대 중앙 왼쪽)와 이옥원 KB금융공익재단 사무국장(무대 중앙 오른쪽)이 대학생 봉사단과 함께 기념촬영했다.>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과 KB금융공익재단은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폴라리스) 1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봉사단은 경제금융교육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대상으로 매년 300명 봉사단원을 선발·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13기 150명 봉사단원은 경제금융과 관련된 20시간의 집중 교육을 받은 후 경제금융 전문강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올해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전국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경제 및 금융과 관련된 이야기를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예정이며, 특히 어린이·청소년들이 즐기면서 배울 수 있도록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활용한 체험형 교육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