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대한민국 산지뚝심' 프로젝트로 신선식품 강화

롯데마트 산지뚝심
롯데마트 산지뚝심

롯데마트는 신선식품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오는 22일부터 전국 농축수산물 우수산지 생산자 상품들을 '대한민국 산지뚝심'이라는 이름으로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산지뚝심' 프로젝트란 전국 산지에서 '뚝심'을 가지고 정성껏 농축수산물을 생산하는 우수 로컬 상품 생산자를 발굴 및 육성하는 프로젝트이다.

이처럼 롯데마트가 로컬 상품을 활용한 프로젝트에 나선 것은 최근 대형마트 위기 타개책으로 우수 신선식품을 유치해 오프라인 매장으로 고객들을 유입하기 위해서다.

자사 온라인몰의 상품 경쟁력도 강화해 위기 상황을 극복해 나가겠다는 취지며, 최근 들어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로 인해 우수한 품질의 상품 구매 수요가 늘고 있다는 것도 해당 프로젝트 시행의 요인이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최근 3년간 로컬 상품이 가장 많이 운영 중이었던 '로컬 채소'의 매출 신장률을 살펴보니 연간 두 자릿수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이번 대한민국 산지뚝심 캠페인을 통해 과일 20품목·채소 13품목·수산 9품목·축산 2품목 등 총 45품목 우수 로컬 상품을 전점에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향후에도 우수한 생산자들을 발굴해 산지뚝심 프로젝트 품목도 지속 늘려갈 계획이다.

롯데마트 문영표 대표는 “오프라인 매장의 위기감이 도래하고 있지만 이러한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것은 롯데마트만이 선보일 수 있는 우수한 상품을 고객들에게 소개하는 것”이라며, “지역의 우수한 농수축산물을 지속 발굴해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의 경쟁력을 확보해 현재 당면한 위기들을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