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LG 듀얼 스크린' 신제품에 기본 탑재된다

네이버는 LG스마트폰 신제품에 자사 웨일(Whale) 브라우저 UI를 기본 탑재한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AI, 로봇에 이어 스마트폰 분야에서도 협력한다.

네이버 웨일은 사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인터넷 사용 환경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선보인 웹브라우저다.

하나의 탭 안에서 화면을 분할해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다. LG 듀얼 스크린은 서로 다른 앱을 동시에 구동하는 '동시 사용'뿐 아니라 UI를 두 화면에 확장하는 '분리 사용'이 가능하다. 웨일 옴니태스킹 기능을 더욱 활용도 높게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신규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국경에 관계없이 모두 웨일을 손쉽게 만날 수 있게 됐다.네이버는 LG 듀얼 스크린에 맞춰 최적화된 UI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글로벌 사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언어 지원도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마창민 LG전자 MC상품전략그룹장(전무)은 “LG 듀얼 스크린 생태계를 지속 확장하며 고객들에게 보다 업그레이드된 사용자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는 “웹 브라우저는 인터넷 서비스 중에서도 글로벌 확장성이 가장 뛰어난 서비스이기에 처음부터 글로벌 확장을 고려해왔다”면서 “사용자와 함께 만들어 가고 있는 웨일은 이제 글로벌 사용자들과 소통하며 기능과 품질을 한층 더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웨일, 'LG 듀얼 스크린' 신제품에 기본 탑재된다

김시소 게임/인터넷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