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다음달 20일까지 접수

금융위원회는 다음달 20일까지 '제2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아이디어를 접수한다고 29일 밝혔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10월 12~13일 이틀간 열리는 'IF 2019 페스티벌'에서 시상식을 갖는다. IF 2019 페스티벌은 은행권청년창업재단(디캠프)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거리 축제다.

'제2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다음달 20일까지 접수

공모주제는 핀테크 관련 비즈니스 모델, 사업, 기술 아이디어 등이다. 금융회사와 핀테크, 핀테크와 다른 산업 분야 간 융합 및 협업 관련 아이디어, 인공지능(AI)·인증·금융보안·관련 솔루션 등 핀테크 기술, 지급결제·자산관리·블록체인 등 분야의 새로운 사업모델 등이 주제다.

비즈니스 부문에서는 핀테크 관련 사업화를 준비하고 있거나 새로운 사업 모델로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는 개인 또는 팀이, 아이디어 부문에서는 사업화 이전 핀테크 비즈니스·기술 관련 아디이어나 핀테크 산업 발전 방향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 또는 팀이 참가 대상이다.

부문별로 8개팀 내외 수상작을 선정해 총 5000만원 규모 상금과 수상자 특전을 제공한다. 대상에는 상금 1000만원을 수여한다.

참가 신청은 다음달 20일까지이며 27일 서류심사 결과를 발표한다.

금융위 관계자는 “전 국민이 참여하는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를 통해 핀테크 혁신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산하고 새로운 사업 모델 발굴의 기회로 삼아 핀테크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면서 “특히 아이디어가 창업과 취업, 비즈니스 기회 확보로 이어질 수 있게 지원해 핀테크 생태계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근일기자 ryu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