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돌비비전 월드투어 2019' 성료…색보정 워크플로우 등 신기술 세미나 진행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장영승, 이하 SBA)이 글로벌 영상·음향 포맷 제작업체 '돌비(Dolby)'의 기술세미나를 추진, 국내 콘텐츠 산업의 지속적인 기술향상을 이끌어간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최근 SBA 측은 서울 상암동 SBA미디어콘텐츠센터 색보정 스튜디오에서 '돌비비전 월드투어 2019'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돌비비전 월드투어 2019'는 글로벌 영상·음향 포맷제작업체 '돌비(Dolby)'의 최신기술 및 노하우 공유를 위한 기술세미나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이번 행사는 해당 기술 라이선스 도입을 추진중인 SBA미디어콘텐츠를 배경으로 △돌비비전 기술소개 △최신 색보정 시스템 및 돌비비전 4.0 툴 소개 △기존 콘텐츠 색보정과 최신 워크플로우 비교시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 국내 주요 방송사와 외부 스튜디오 등 국내 콘텐츠 산업의 기술수준을 높이는 계기를 갖고자 마련된 것이다.

해당 행사에는 업계 관계자 및 실무종사자 155명이 참가, 수차례 소규모 세션 형태로 진행되면서 활기를 띠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박보경 SBA 콘텐츠산업본부장은 “콘텐츠 후반제작기술 트렌드가 점차 고품격화 됨에 따라 SBA 미디어콘텐츠센터는 이에 대응하여 첨단 장비와 기술력을 겸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기술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