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게임베이스, 상시 무료 요금제 신설 및 최대 1년 무료 프로모션 진행

NHN 게임베이스, 상시 무료 요금제 신설 및 최대 1년 무료 프로모션 진행

NHN(대표 정우진) 글로벌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가 상시 무료 요금제를 신설하고 연말까지 가입고객에 한해 최대 1년간 무료 프로모션 정책을 실시한다.

게임베이스는 NHN 게임 사업 노하우와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완성한 토스트 대표 서비스 중 하나다. 구글, 페이스북, 애플 게임센터와 같은 글로벌 마켓의 표준 인증 및 결제, 운영, 분석 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게임 플랫폼이다.

NHN은 프로모션에 앞서 상시 무료 요금제와 최고 요금상한제 등 요금제를 신설했다. 그 동안 게임베이스는 일 누적이용자수(DAU) 구간에 따라 1명당 18원씩 이용 요금을 받았다. 이번 제도 개편으로 월 누적 30만 DAU이하 구간에 대해서는 무료 혜택을 적용한다. 월 누적 265만 DAU를 초과하는 게임에 대해서도 최고 요금을 초과하지 않도록 한다. DAU가 높은 일부 게임을 제외하고 100위권 이하 게임은 대부분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분석이다.

이동수 NHN 게임기술센터장은 “게임베이스는 한국 게임사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만든 플랫폼인만큼 이익이 나지 않는 게임의 경우 무료로 제공한다는 원칙에 따라 월 누적 30만 DAU이하의 무료 구간을 신설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