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G·CAMP, 타이젠(TIZEN) 기술워크숍 동영상 배포…50시간 분량, IoT서비스 구성과정 포함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장영승, 이하 SBA)이 사물인터넷(IoT) 실무기술 구현을 동영상 형태로 선보이며  관련분야 발전을 촉진하고 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10일 SBA 측은 산하 메이커스페이스랩 G·CAMP를 통해 리눅스 기반 플랫폼 'TIZEN(타이젠)' 활용 사물인터넷 기술워크숍 영상을 공개한다고 전했다.

이번 영상은 메이커가 고성능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한 사물인터넷 서비스 제작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개최된 기술워크숍을 담고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특히 타이젠(TIZEN)팀과 메이커스페이스 지캠프(G·캠프)외에 기술형 중소기업, 시그마델타테크놀로지, 다인시스, 코드주 등의 하드웨어 기업, 심플랫폼, 더케이시스템 등 클라우드 기업이 함께한 과정 전반을 공유하면서, 실제 서비스 개발의 전체 프로세스와 요소기술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데 큰 의미가 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총 50시간 분량의 해당 워크숍 영상은  메이커스페이스 지캠프(G·캠프, 서울시 금천구 소재) 웹사이트, 서울하드웨어 해커톤 탑메이커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문구선 SBA 산업거점본부장은 “메이커스페이스 지캠프는 전자, 소프트웨어가 반영된 제품이 신속하게 출시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설로, 타이젠(TIZEN) 뿐만 아니라 LPWA(저전력 장거리 통신), 로봇, AI 등 신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워크숍을 집중적으로 개최하고, 이를 영상으로 재가공해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다양한 플랫폼과 협력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