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정의 데이터센터 플랫폼 활용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최적 운영법' 세미나 개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클라우드 도입을 검토 중이거나, 이미 사용중인 수많은 조직의 비즈니스 및 IT책임자들은 여전히 여러 어려운 고민들을 안고 있다. 클라우드와 관련된 무수히 많은 IT벤더들과 서비스 회사들이 방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고민 해결이 어렵다.

많은 기업들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고려하는데 하루 아침에 쉽게 구현되지 않는다. 기업 IT 환경에서 모든 애플리케이션이나 데이터를 프라이빗이나 퍼블릭으로도 옮기는 것 역시 현실적으로 어렵다. 인프라 측면에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운영하려면 기업의 환경에 맞는 최적의 클라우드 인프라 아키텍처를 설계하고 구축해야 한다. 최적의 인프라 아키텍처는 반드시 기존 레거시 데이터 센터(Legacy Data Center)의 운영 환경이 변해야 한다.

최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데이터센터 변화를 위해 가장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대안이 VMware 기술 기반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플랫폼이다. 동일한 SDDC 기반 기술이 적용된 VMware Cloud on AWS를 이용해 워크로드를 신속하게 퍼블릭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고, 애플리케이션 가동시간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필요한 만큼 인프라를 확장할 수 있다.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방송 allshowTV와 메가존 클라우드는 오는 9월 25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소프트웨어정의 데이터센터 플랫폼 활용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최적 운영법’ 이라는 주제의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소프트웨어정의 데이터센터 플랫폼 활용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최적 운영법' 세미나 개최

이번 웨비나에서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구현에 고민하고 있는 기업들을 위해 기존 레거시 데이터센터를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로 전환한 주요사례, VMware Cloud on AWS에서의 최적 활용법, 상황별 하이브리 클라우드 최적 운영법에 대해 소개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9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