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 인적자본관리솔루션 파트너로 워크데이 선정

에어아시아, 인적자본관리솔루션 파트너로 워크데이 선정

클라우드 기반 인사·재무관리 애플리케이션 분야 선두기업 워크데이는 세계 최고 저비용항공사(LCC) 에어아시아가 워크데이 인적자본관리 솔루션(HCM)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에어아시아는 22개 시장 140여 도시에 취항하고 있다. 에어아시아는 효율성 제고와 고객중심주의 강화 및 사업 성장을 위해 비즈니스 전 부문을 변화시키고 있다. 혁신 과정 일환으로 워크데이 HCM 클라우드 기술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워크데이 HCM으로 기업은 자사 인력에 대한 보다 빠른 통찰력을 확보, 인사와 인재 관리를 최적화하는 정확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워크데이 HCM은 경력, 보유 기술, 이수 교육 등 기타 직원 기록을 포함한 에어아시아 직원 데이터를 관리하는데 적용된다. 에어아시아 직원은 외부 도움없이 셀프서비스 기능을 통해 스스로 경력 개발 과정을 설계할 수 있다.

에어아시아가 워크데이를 HCM 파트너로 선정한 것은 글로벌 성장 전략 일환이다. 에어아시아는 인적자원관리, 재무관리·분석 역량을 신규 시장에 적용하면서 아시아 전역에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바룬 바티아 에어아시아 인사 및 문화 최고 책임자는 “워크데이는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기반 통합 HCM 모바일 플랫폼에 대한 자사 기준을 충족했으며 정교한 리포팅 및 분석 역량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