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스마트폰, 합리적으로 구매하는 방법은? 리퍼비시 전문몰을 적극 활용해야

최신 스마트폰, 합리적으로 구매하는 방법은? 리퍼비시 전문몰을 적극 활용해야

최근 가성비를 중시하는 합리적인 소비 성향과 맞물리며 스마트폰 공기계 시장이 빠르게 커지고 있다. 소비자들이 이동통신사의 단말기 보조금 지원을 받기 위해 높은 요금제와 할부금융이자를 부담하는 대신, 통신요금제 선택이 자유로운 단말기를 선택하는 것이다. 특히 25% 선택약정 할인제도를 통해 공기계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공기계를 찾는 소비자의 유형은 주로 신제품의 할부금(할부금융이자 포함)이나 비싼 요금제를 원하지 않는 경우, 공기계 구입 후 유심기변 또는 알뜰폰 등 자유로운 요금제에 가입하는 경우, 부모님께 보급형 효도폰보다 성능 좋은 기기를 선물하는 경우, 파손, 분실 등으로 인해 기기를 다시 구매해야 하는 경우, 게임 및 앱개발을 위한 테스트폰 용도로 구매하는 경우로 나눌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합리적으로 제품을 선택하고 구매할 수 있을까? 갤럭시S10을 예시로 합리적인 최신 스마트폰 구매법을 알아보자.

현재 AJ전시몰에서는 개통이후 15일 이내 단순변심 정상해지(확정기변)된 S급 공기계 갤럭시S10 풀박스 제품을 12개월 무이자할부로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여기에 이동통신사 가입시 선택약정을 통해 최대 25%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단, 선택약정 할인은 정상해지된 확정기변 기기만 해당된다.

더 자세하게 기기 구매금액을 이동통신사와 비교해보았다. 아래 표처럼 이동통신사를 통해 공시지원금을 받고도 23만원 가량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갤럭시 S10 비교표
갤럭시 S10 비교표

AJ전시몰은 코스피상장기업 AJ의 자회사로 업계 1위 리퍼비시 전문몰이다. 일반적인 개인거래나 소규모 판매자를 통한 거래에서 소비자들은 피해를 보기 쉽상인데, AJ전시몰은 안전거래는 물론 사후처리까지 믿을 수 있다.

한편, AJ전시몰 관계자는 “최근 출시된 최신 제품도 AJ전시몰에서 찾으시는 고객이 많아졌다”라며 "제조사별 다양한 라인업 확대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후 서비스까지도 책임질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서비스를 키워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