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투자뉴스]LS전선아시아, "베트남 내 공장들은…" BUY(유지)-NH투자증권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전자신문과 금융AI전문기업 씽크풀의 증시분석 전문기자 로봇 ET가 쓴 기사입니다

NH투자증권에서 20일 LS전선아시아(229640)에 대해 "베트남 내 공장들은 최대 가동 중"라며 투자의견을 'BUY(유지)'로 제시하였고, 아울러 목표주가로는 9,000원을 내놓았다.

NH투자증권 이민재 애널리스트가 동종목에 대하여 이번에 제시한 'BUY(유지)'의견은 NH투자증권에서 11개월만에 매매의견을 새롭게 조정하는 것으로 직전 매매의견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다. 그리고 최근 분기내 발표된 전체 증권사 리포트의 컨센서스와 비교를 해볼 경우에 오늘 발표된 투자의견은 대체적으로 평균치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이번 의견은 동종목에 대한 전체적인 흐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또한 전일 종가 기준으로 볼때 동종목의 현주가는 이번에 제시된 목표가 대비 22.4%의 추가상승여력이 있다는 해석이 제시되고 있다.


◆ Report briefing

NH투자증권에서 LS전선아시아(229640)에 대해 " 3분기 매출 1,963억원(+65.0% y-y), 영업이익 62억원(+51.4% y-y)으로 추정. LS VINA는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LS전선 인도법인向 HV케이블 물량을 확보하여 외형 및 수익성이 개선될 전망. MV/LV케이블의 경우 베트남 현지 2, 3위 전선업체 간 가격 경쟁이 완화되고, 현지 진출한 국내 기업(두산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등)向 물량이 증가해 수익성이 회복되는 중. 구리 소재는 4월 설비투자 완료(2.7만톤/년→10만톤/년)로 매출이 빠르게 증가할 전망"라고 분석했다.

또한 NH투자증권에서 "베트남은 가파른 산업화로 발전설비가 급격히 증가해 송?배전설비가 부족한 상황. 이에 따라 베트남 정부는 발전설비 증설보다 송?배전설비 확충에 집중하는 중. 참고로 늘어난 발전량을 감당하려면 도심 내 지중화 작업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서는 초고압케이블(HV) 설치가 필수적. 동사는 유일한 현지 생산업체이며 향후 매출 확대 시 제품믹스는 개선될 전망"라고 밝혔다.


◆ Report statistics

NH투자증권의 동종목에 대한 최근 9개월 동안의 투자의견은 전체적으로 큰 변화없이 유지되고 있다.


오늘 NH투자증권에서 발표된 'BUY(유지)'의견 및 목표주가 9,000원은 전체 컨센서스 대비해서 대체적으로 평균치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이번 의견은 동종목에 대한 전체적인 흐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되며 목표가평균과 대비해서 미미한 차이가 나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참고로 최근 증권사 매매의견 중에서 제시한 바 있다.


[NH투자증권 투자의견 추이]

- 2019.09.20 목표가 9,000 투자의견 BUY(유지)

- 2018.10.10 목표가 7,400 투자의견 BUY(유지)


[전체 증권사 최근 리포트]

- 2019.09.20 목표가 9,000 투자의견 BUY(유지) NH투자증권


증시분석 전문기자 로봇 ET etbo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