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투소프트, HTML5 기반 '크로닉스 차트' 모바일 환경 최적화 서비스 매출 확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엠투소프트, HTML5 기반 '크로닉스 차트' 모바일 환경 최적화 서비스 매출 확대

웹 리포팅·전자문서 솔루션 전문기업 엠투소프트(대표 전승민)는 HTML5 기반 '크로닉스 차트 (CROWNIX Chart) 1.0'을 지난 3월에 출시한 이래 한국 건설기술 연구원, 한국 환경 공단, 국민 건강보험 공단 등 다양한 고객사에 제품을 잇달아 공급했다고 24일 밝혔다.

회사는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동일한 품질의 차트를 제공하는 '크로닉스 차트'의 장점이 단기간 내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요인으로 지목하고 앞으로 차트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크로닉스 차트의 우수 기능으로는 클라이언트에 별도 프로그램 설치나 다운로드 없이 다양한 디바이스, 브라우저, 운용체계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한 것이다. 크로닉스 차트는 HTML5 캔버스 렌더링 기술로 구현, 차트의 실행 속도가 빠르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20여종의 다양한 차트 타입·속성을 제공하는 '크로닉스 차트'를 이용해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차트를 디자인할 수 있다. 또 다이나믹 차트 및 이벤트 처리 기능을 이용, 효과적인 대시보드를 빠르게 편리하게 구현할 수 있다.

전승민 엠투소프트 대표는 “'크로닉스 차트'는 웹 리포팅 솔루션, 전자문서 솔루션 개발로 다년간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이라면서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엠투소프트는 2001년 웹 리포팅 제품인 '리포트 디자이너(현 크로닉스 리포트)'를 시작으로 웹 리포팅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2013년 전자문서 솔루션 '크로닉스 스마트 폼' 출시, 2019년 HTML5 대응 '크로닉스 차트' 등 20여년간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