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서브, 소포스 보안솔루션 소포스 탑재 '올인원 백업 어플라이언스' 발표

아크서브는 소포스의 보안 솔루션을 탑재한 올인원 백업 어플라이언스를발표했다.
아크서브는 소포스의 보안 솔루션을 탑재한 올인원 백업 어플라이언스를발표했다.

아크서브(대표 유준철)가 소포스와 손잡고 보안 솔루션을 탑재한 올인원 백업 어플라이언스를 선보인다.

아크서브 백업 어플라이언스는 인공지능(AI) 학습기능을 강화한 랜섬웨어 침입방지, 사이버위협 방지 기술을 탑재했다. 침입탐지뿐 아니라 치료기능까지 포함 했다.

소포스 인터셉트X 어드밴스드 포 서버를 탑재해 데이터, 어플리케이션을 보호한다. 백업·재해복구 어플라이언스는 아크서브 UDP 백업 소프트웨어와 플래쉬메모리 기반 중복제거 기능을 사용했다.

유준철 아크서브 코리아 대표는 “아크서브 올인원 백업 어플라이언스가 사이버 공격 피해를 줄이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프랑소와 드파이하 소포스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세일즈 및 얼라이언스 총괄은 “사이버 범죄자는 고객이 완벽하다고 믿는 백업 데이터를 목표로 삼아 대가를 받으는 경향이 있다”면서 “소포스 인터셉트X 어드밴스드 포 서버는 딥러닝 기술을 이용해 랜섬웨어 침입을 방지하는 솔루션으로 아크서브 어플라이언스에 탑재돼 백업데이터를 보호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