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 개최

서울과학기술대가 26일 서울 워커힐 컨벤션센터에서 제3차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를 개최했다.
서울과학기술대가 26일 서울 워커힐 컨벤션센터에서 제3차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를 개최했다.

서울과학기술대가 26일 서울 워커힐 컨벤션센터에서 '제3차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를 개최했다.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는 전국 국·공립대(41교) 총장의 협의체다. 이날 행사에는 총장 36명을 비롯해 교육부 및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관계자가 참석했다. 국·공립대학 주요정책과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국·공립대학 연계 지역혁신 플랫폼 구축'을 주제로 한 심포지엄을 통해 '지역상생 및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국〃공립대학의 역할'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이뤄졌다.

심포지엄의 주요 주제는 '대학-지자체 간의 협력 기반 혁신 플랫폼 구축' '대학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 등이다. 서울과기대는 “홍릉포럼을 통한 지역혁신 구축사례”를 발표하여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김종호 서울과기대 총장은 “앞으로도 국〃공립대학교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국가와 지역의 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