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도시 소공인 애로해결 '바우처사업' 진행…수요맞춤형 지원 통해 역량강화 독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장영승, SBA)이 수요맞춤형 바우처사업으로 도시 소공인의 혁신역량 강화를 지원가고 있다.

최근 서울산업진흥원은 도시 소공인 맞춤형 '바우처'를 추진, 관내 7개 기업(소공인)을 대상으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서울산업진흥원의 도시 소공인 맞춤형 '바우처'는 서울시 5대 특화업종(의류봉제, 수제화, 인쇄, 기계/금속, 주얼리) 소공인의 자생력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특히 기술 분야(시제품제작, 제품고급화, 기술컨설팅, 인증지원) 및 사업화분야(판로지원, 마케팅지원, 상품지원, 디자인지원, 시장조사) 등 9개 항목을 지원, 소공인들의 현장애로 해결과 함께 혁신역량 강화를 촉진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현재 이 사업은 절개선 무봉제 접합방법 특허출원과 함께 대형 백화점 팝업스토어와 리조트 등의 오프라인 채널, 업체 홈페이지 및 온라인쇼핑몰 입점 등으로 활기를 얻고 있는 중년여성 의류기업 디아스토리(THE A STORY) 등 7개사의 신 성장동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면서, 도시 소공인의 주목을 받고 있다.

문구선 서울산업진흥원 산업거점본부장은 “도시형소공인 바우처지원사업이 영세하고 낙후된 소공인의 현장니즈 및 현장애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향후 소공인의 혁신역량 및 자생력 강화를 위해 지원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