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LG화학 MF 인수후 LG디스플레이에 MF멤브레인 막모듈 20여억원 공급 첫 수확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시노펙스, LG화학 MF 인수후 LG디스플레이에 MF멤브레인 막모듈 20여억원 공급 첫 수확

시노펙스가 MF(Micro-Filtration)멤브레인 막모듈·시스템 사업에서 물량을 대량 공급하는 첫 수확을 거뒀다고 밝혔다.

시노펙스는 최근 LG화학의 MF멤브레인 생산 설비, 재고, 기술 등을 인수하기 위한 자산양수도계약을 체결한 후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 폐수재이용 공정에 들어가는 MF 멤브레인 막모듈과 시스템 첫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공급 계약은 멤브레인 막모듈과 시스템 공사에 이어 시운전까지이다. 계약 금액은 20여억원에 달한다.

시노펙스는 인수한 LG화학의 MF사업 자산 중 재고물량 등을 우선적으로 활용해 공급할 계획이다. 공사기간은 오는 11월 말까지다. 또한 추가적인 막 모듈 교체와 신규 수요 확대를 위한 영업도 병행하는 등 향후 매출 계약이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멤브레인 막모듈·시스템 공급공사는 시노펙스가 LG화학으로부터 인수한 침지식·가압식 PVDF 멤브레인 소재 중 폐수 재이용 용도의 침지식 PVDF 멤브레인 모듈을 공급하는 것이다. 특히 디스플레이 제조 사업장 같은 곳에서 많이 요구된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이번 자산양수도를 통해 PVDF 소재에서부터 마이크로필터(MF), 울트라필터(UF), 나노필터(NF)로 이어지는 멤브레인 필터 제품 경쟁력을 더욱 보강한데 이어 공급처도 추가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회사 관계자는 “특히 일본 수입산 등이 장악하고 있는 국내외 수처리용 대형 멤브레인 및 정수 시장을 더욱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