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렌탈, 안전산업박람회에서 기존 대용량 공기청정기 대비 성능 UP 신제품 6종 첫 선

이지렌탈은 안전산업박람회에서 대용량 공기청정기 `유니큐 슈퍼메가 G 신제품 6개 모델을 선보였다. 사진은 이지렌탈 부스 전경.
이지렌탈은 안전산업박람회에서 대용량 공기청정기 `유니큐 슈퍼메가 G 신제품 6개 모델을 선보였다. 사진은 이지렌탈 부스 전경.

이지렌탈(대표 박관병)이 25~27일 경기도 킨텍스에서 개최한 '제5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미세먼지 특별관'에 참가해 다중이용시설에서 사용 가능한 대용량 공기청정기 '유니큐(Uni-Q) 슈퍼메가'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회사가 국내 첫 개발한 '유니큐 슈퍼메가'는 100~1000평 공기질 개선이 가능한 제품이다. 의료기관, 스포츠센터, 쇼핑센터, 영화관, 식당 등 유동인구가 많은 다중이용시설에 미세먼지 제거와 공기질 개선를 하는데 적합한 대용량 공기청정기이다.

특히 이지렌탈은 기존 '유니큐 슈퍼메가' 제품 대비 디자인과 성능을 더욱 개선한 신제품 '유니큐 슈퍼메가 G' 등 대용량 공기청정기 신모델 6종을 출시하고 대외에 첫 공개 했다.

'유니큐 슈퍼메가 G'는 73평대인 'Q80G' 모델부터 460평까지 케어가능한 'Q500G' 모델까지 총 6개 제품으로 이뤄졌다. 신모델은 기존 제품보다 성능과 디자인 등 모든 측면에서 개선된 제품이다.

회사는 2019년 6월 조달청에 공고된 대용량 공기청정기 시험(KS규격과 CA인증에 준하는 성능시험)을 통과했다. 공인시험 성능평가와 적합성을 인정받고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된 제품으로 공공기관과 지하역사, 체육관, 식당등의 대공간, 다중이용시설에 적합한 제품이다

박관병 이지렌탈 대표는 “다중이용시설 및 공공건물 미세먼지에 대한 대책이 시급하고, 대안을 찾아야 하는 시점에 기존 '유니큐 슈퍼메가' 제품과 더불어 '유니큐 슈퍼메가 G' 제품 출시는 좀더 세밀하고 다양화된 공간에 적절한 대안이 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설명했다.

현재 이지렌탈은 신제품 발표와 더불어 대용량 공기청정기 기반 기술력을 토대로 정부과제 수행에도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KB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해 2021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