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XDCAM 숄더 캠코더 'PXW-Z750' 공개

플래그십 XDCAM 숄더 캠코더 PXW-Z750 이미지.
플래그십 XDCAM 숄더 캠코더 PXW-Z750 이미지.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는 플래그십 엑스디캠(XDCAM) 숄더 캠코더 PXW-Z750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PXW-Z750은 4K 글로벌 셔터 3 CMOS 센서를 탑재한 첫 2/3인치 타입 숄더 캠코더다. 뉴스, 스포츠 중계, 다큐멘터리 촬영을 포함한 라이브 프로덕션에 최적화됐다.

신제품은 낮은 노이즈와 뛰어난 감도로 4K, 하이 다이나믹 레인지(HDR)는 물론, HD 하이 프레임 레이트(HFR) 촬영까지 가능하다. 2/3인치 타입 센서가 탑재돼 깊은 피사계 심도와 빠른 포커싱을 경험할 수 있다.

PXW-Z750 글로벌 셔터 기능은 플래시밴드(Flash band) 또는 롤링셔터 현상(Rolling shutter image distortion)과 같은 이미지 왜곡 현상을 사전에 방지하고 보다 생생하고 현실감 있는 결과물을 선보인다. 기자 회견과 같이 조명을 조절하기 힘든 환경에서의 촬영이나 스포츠, 라이브 이벤트, 자연물 촬영 등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하는데 이상적인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 밖에 최대 120fps HD HFR 지원으로 이미지 블러 및 왜곡 현상을 최소화하고 4K 영상을 오버샘플링해 선명하고 노이즈가 적은 HD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