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엘케이인스펙션, AI 의료영상분석 솔루션 3종 식약처 인증 획득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제이엘케이인스펙션 AI 의료영상분석 솔루션들의 분석 화면. 사진출처=제이엘케이인스펙션
<제이엘케이인스펙션 AI 의료영상분석 솔루션들의 분석 화면. 사진출처=제이엘케이인스펙션>

인공지능 기반 의료 솔루션 개발 전문업체 제이엘케이인스펙션(대표 김원태·김동민)은 인공지능(AI) 의료영상분석 솔루션 3종이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폐 CT 영상 분석 솔루션 'JLD-01A' △대장 내시경 영상 분석 솔루션 'JFD-01A' △위 내시경 영상 분석 솔루션 'JFD-02A'다. 'JLD-01A'는 폐 CT 영상 자료를 통해 자동으로 특정 패턴 영역에 대한 지름·부피 등의 수치값을 의료인에게 제공한다.

'JFD-01A'는 대장 내시경 영상, 이미지 자료를 기반으로 융기 또는 함몰 패턴을, 'JFD-02A'는 위 내시경 영상 등을 기반으로 융기 또는 함몰, 변색된 부위를 자동 표시해준다.

김동민 대표는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이번 국내 식약처로부터 새롭게 인증 받은 3종을 포함해 국내 8종, 유럽 CE 5종, 동남아 1종 등 국내외에서 총 14종의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추가 제품에 대해 국내외 인증을 꾸준하게 진행해 전세계 독보적인 AI 의료 솔루션 라인업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청=강우성기자 kws9240@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