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우선협상대상자는 '넷마블'…금일 오전 웅진씽크빅 이사회서 확정

웅진코웨이 우선협상대상자는 '넷마블'…금일 오전 웅진씽크빅 이사회서 확정

웅진코웨이 대주주 웅진씽크빅은 14일 오전 이사회를 열고 자회사 웅진코웨이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넷마블을 선정했다. 같은 날 넷마블도 “웅진코웨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음을 매각주관사로부터 통보받았다”고 공시했다.

넷마블은 웅진코웨이 지분 25.08%를 1조8000억원 중반대에 인수하겠다는 계획이다. 웅진그룹과 넷마블은 웅진코웨이 인수 가격과 조건을 협의한 후, 연내 인수 협상을 마무리한다.

넷마블은 지난 10일 웅진코웨이 본입찰 마감일에 참여했다. 본입찰은 넷마블과 외국계 사모펀드 베인캐피탈 2파전 양상이었다. 넷마블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면서 넷마블의 웅진코웨이 인수가 유력해졌다.

이번 거래는 웅진그룹과 넷마블 양자에 윈윈게임이 될 전망이다. 넷마블은 이종산업 융합으로 새로운 수익모델 확보가 급선무였다. 웅진코웨이 인수 자금을 대거 끌어모았던 웅진그룹 역시 재무상황 안정화를 위해 신속하게 매각이 이뤄져야 했다. 적기에 인수 대상자를 확보하면서 재무상황을 빠르게 안정시킬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은 본입찰 참여 당시 “게임 사업에서 확보한 IT 기술 및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스마트홈 구독경제 비즈니스로 발전시킬 것”이라는 청사진을 발표했다.

웅진그룹은 “계약이 빠르면 연말에 종료될 것으로 보인다. 연말까지 매각을 잘 마무리하는데 집중하겠다”면서 웅진코웨이 매각대금으로 인수자금 1조5000억원을 상환하면 약 3000억원 현금을 보유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