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18일 '사직감성:가을, 그 감성-대학가요제' 개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탁용석)이 18일 오후 7시 광주시 남구 사직동 옛 KBS건물 소재 광주음악산업진흥센터 1층 라운지에서 음악소모임 '사직감성 : 가을, 그 감성-대학가요제'를 개최한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로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로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가 주최하고 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직국제문화교류타운 조성사업' 일환으로 열리는 음악소모임 '사직감성'은 광주음악산업진흥센터가 보유한 음악관련 자료의 활용성을 높이고, 지역민들에게 음악산업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열린다.

'봄, 그 감성-엘튼 존(Elton John)'과 '여름, 그 감성-산울림'에 이어 '가을, 그 감성-대학가요제'를 주제로 정한 이번 사직감성은 1977년부터 이어져 온 대학가요제의 다양한 음악들과 각종 미디어에서 사용된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을 통해 대학가요제를 재조명할 예정이다.

계절마다 다른 주제로 열리는 사직감성은 센터가 보유한 1만2000여장의 LP(Long Playing Record)음반과 도서 등을 활용해 음악을 감상하면서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며 참석자들이 서로 교류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소모임의 참여신청은 현장접수로 이루어지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