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러베이트, ISO9001 인증획득…SaaS 품질·프로세서 우수성 입증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전문기업인 콜러베이트(대표 정성욱)가 최근 품질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9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ISO인증은 ISO에서 모든 산업 분야·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국제표준규격을 제정하고 객관적인 심사와 평가를 거쳐 인증하는 제도다. 품질경영시스템 국제 규격인 ISO9001은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될 때 부여한다.

콜러베이트는 ISO9001 인증 획득을 계기로 소프트웨어 우수성과 프로세스 효율성을 공인받았다. 제조나 모든 산업 공정에서 품질을 요구하는 ISO9001:2015 인증을 획득, 고객 제품과 서비스 품질경영 달성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회사는 자사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서비스가 국내·외 산업계 현장에서 품질경영시스템으로 널리 확산될 것으로 기대했다. 콜러베이트는 또 제조업을 위한 특화한 컴플라이언스 제품도 별도 출시해 품질 경영시스템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정성욱 대표는 “품질경영시스템 ISO9001 인증을 획득해 전자결재 팀협업 솔루션인 '콜러베이트'가 국제 표준 요구사항과 고객 요구사항에 맞게 수행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면서 “모든 기업이 '콜러베이트' 서비스를 통해 품질경영이나 컴플라이언스 업무를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콜러베이트'는 200만 이상 가입자를 보유한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서비스이다. 해외의 경우 우버 ATG가 자율주행 자동차 시스템 품질보증 프로세스에 활용하고 있다. 또 최근 휠라와 대한항공에 잇달아 공급한 바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