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디지털 소통 어떻게 하나요?" 인기협 무료교육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산하 디지털콘텐츠협의회는 학부모 대상 인터넷 리터러시 교육을 진행한다.

10월부터 중소도시 소재 학부모를 대상으로 '디지털 세대와의 소통을 위한 학부모 대상 교육'을 희망하는 지자체 교육지원청과 교육문화지원기관, 학부모 지원단체 등 접수를 받아 무료로 시행한다.

학부모 대상 교육은 △디지털 활용문화 △디지털 및 콘텐츠 분야 진로탐색 △디지털 활용 지도방법 △부모와 갈등관리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디지털 세대에게 필요한 활용 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자녀 교육방향, 디지털 활용에 대한 오해와 진실, 세대 간 디지털을 통한 문화 공감과 소통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창의력과 논리·분석적 사고능력이 필요한 디지털 세대의 진로영역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20년에는 전국 8개 권역별 중소도시로 그 범위를 확대하여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지자체와 해당 지역 교육지원청, 교육지원기관 등은 인터넷기업협회 홈페이지 또는 별도의 신청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디지털콘텐츠협의회는 엔씨소프트, 넥슨코리아, NHN,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네시삼십삼분, 펄어비스 등 인터넷기업협회 회원사로 구성됐다.

학부모가 아이와 함께 스마트패드로 강의를 들으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박지호기자 jihopress@etnews.com
학부모가 아이와 함께 스마트패드로 강의를 들으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박지호기자 jihopress@etnews.com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