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별 초등 수학 문제집, 천재교육 ‘수학 리더’ 학원가 인기몰이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단계별 초등 수학 문제집, 천재교육 ‘수학 리더’ 학원가 인기몰이

천재교육의 단계별 초등 수학 문제집 ‘수학 리더’ 시리즈가 학원 강사들과 학부모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천재교육의 ‘수학 리더’ 시리즈는 개념 리더, 기본 리더, 심화 리더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이 부담 없이 개념부터 응용까지 자연스럽게 실력을 키워나갈 수 있다는 관계자 측 설명이다.
 
먼저 ‘개념 수학 리더’는 쉽고 빠른 첫 단계 개념서다. 자세한 설명으로 아이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개념 빠삭’ 단계를 통해서 교과서 주제별로 개념을 정리하고, 개념 체크 문제를 수록하고 있다. 또한 개념 집중 연습으로 기초력 문제를 반복 학습하여 수학의 개념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으며 ‘익힘책 빠삭’단계를 통해 1단계에서 연습한 내용에 대한 익힘책 문제를 풀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단원 빠삭’ 단계를 통해 개념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평가해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확인하고 보완 가능하다.
 
‘기본 수학 리더’는 수학의 기본을 다질 수 있는 초등 수학 문제집이다. Boo1(지피지기)와 Book2(백전백승)으로 구성되어 있다. Book1은 교과서 진도에 맞춘 수학 기본서이다. Book2는 기초력 향상 문제와 익힘책 활용 문제, 단원평가 2회를 수록하고 있다. 3~6학년의 경우 서술형 문제를 수록하고 있다.
 
‘응용 수학 리더’는 경시대회 대비가 가능한 실력 응용서이다. 교과서 실력, 응용문제부터 각종 경시대회의 시험을 대비할 수 있다. 상위권이 목표인 친구들과 상위권에 이미 도약한 친구들이 보기에 좋다고 전했다.
 
해당 시리즈를 구입한 구매자들은 “쉽고 재미있게 수학 공부를 하는 것 같아서 너무 좋습니다.”, “아이가 평소에 문제집 한 권을 끝까지 풀지 못했는데, 이번에는 한 권을 끝낼 수 있었어요”, “자세한 풀이로 아이와 함께 공부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어서 좋아요” 등의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그 외에 학원강사 및 학부모들의 교재 이용 후기 역시 곧 천재교육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공개될 예정이라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