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자르' 뛰어넘는 '하쿠나'...MAU 100만 돌파

하이퍼커넥트가 '하쿠나' 월간 활성 사용자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정식 출시 전 일부 국가에서 제한된 기능만으로 시험 출시한 상태에서 이뤄낸 성과다.

하쿠나는 기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에 양방향 소통 기능을 강화한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다.

하이퍼커넥트 영상통신(WebRTC) 기술력을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에 적용해, 지연시간이 거의 없는 안정적인 방송 환경과 '게스트 모드'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게스트 모드는 이분할 된 화면을 통해 게스트가 직접 방송에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이다.

현재 정식 출시에 앞서 기능 테스트를 위해 일부 국가에서 제한적으로 서비스를 공개했다. 서비스 초기 단계부터 구글 플레이 피처드 애플리케이션(앱) 선정, 누적 다운로드 350만,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 100만 달성 등 성과를 거두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9월에는 아자르 앱보다 4배 빠른 속도로 월 매출 100만달러를 돌파하는 저력을 보이며 규모 성장과 수익성 모두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하이퍼커넥트 아자르 앱 역시 인도, 유럽 등 신규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3분기에는 직전 분기 대비 사상 최고 성장률을 달성한데 이어, 유럽 전체 앱 마켓에서 틴더, 넷플릭스, 유튜브에 이어 매출 4위에 올랐다.
안상일 하이퍼커넥트 대표는 “하쿠나는 라이브 스트리밍 시장에서 '인터랙티브'라는 새로운 영역을 만들어내며 아자르를 능가하는 초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소셜 디스커버리 분야에서 하이퍼커넥트가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자르' 뛰어넘는 '하쿠나'...MAU 100만 돌파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