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봇, 산업은행으로부터 20억 규모 추가 투자 유치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네이버가 투자한 '클로봇'이 KDB산업은행으로부터 20억원 규모 투자금을 추가 확보하면서 총 5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

클로봇은 다양한 로봇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어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로봇 관리 시스템을 개발한다.

클로봇 에이전트를 로봇에 설치하면, 원격으로 로봇을 제어할 수 있고, 데이터 수집, 운영 시나리오 변경과 업데이트를 쉽게 할 수 있다.

특정 하드웨어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종류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을 융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립중앙박물관 큐레이팅 로봇 '큐아이', 한국 암웨이 고객응대 로봇 '드리미', 롯데타워 안내 로봇 '로타', 기아자동차 안내 로봇 '비티', 뉴스킨코리아 상품 안내·결제 로봇 '뉴리' 등 자율주행 기반의 여러 안내형 로봇에 서비스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김창구 클로봇 대표는 “다수의 로봇을 운영 및 관리하려면 많은 비용과 리소스가 필요한 현실”이라며,“클라우드 기반 로봇 관리 시스템을 활용해, 서비스로서의 로봇(RaaS, Robot as a Service) 대표기업으로 성장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클로봇은 앞으로는 자율주행 기반 물류와 배송 로봇으로 사업 범위를 확장해 위치 관제, 동선 관리 등 지도 기반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클로봇, 산업은행으로부터 20억 규모 추가 투자 유치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