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정의당은 '불의당'…의원정수 확대 염치없는 일"

황교안 "정의당은 '불의당'…의원정수 확대 염치없는 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8일 “국민은 (정의당을) 불의당이라고 부르고 있다”며 전날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의원정수를 확대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비판했다.

황 대표는 “어제 심 대표가 선거법 개정과 관련해 국회의원 정수를 300석에서 330석으로 늘리면서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도입하자고 주장했다”며 “더불어민주당과 다른 야당들에게 묻는다. 여러분들은 의석을 늘리자는 주장에 동의하고 있습니까”라고 물었다.

황 대표는 “여의도 연구원은 의원정수에 대한 국민여론조사를 실시하길 바란다”며 “저희는 여론 조사에 드러난 국민 뜻을 받들겠다. 국민 뜻대로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의원세비 총액만 고려하면 추가적 국민 부담이 전혀 없다는 것이냐”며 “국회의원 한 명에게 들어가는 돈은 세비만이 아니다”고 지적했다.

이어 “온갖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다 따라가야만 하고 이런 부담들은 고스란히 국민 부담으로 돌아간다”며 “해서는 안될 주장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정의당이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얻기 위해서 정의당의 영혼을 팔고 민주당의 이중대가 돼 불의한 조국에 앞장선 것을 우리는 지금도 생생히 기억한다”며 “그런 처지에 의원정수를 확대하자는 것은 정말 염치가 없는 일”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현재 민주당과 정의당은 선거법 개정뿐만 아니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 검경수사권 조정 등 나라 장래에 큰 영향 미칠 수 있는 중대한 법안들을 날치기 처리하려 하고 있다”며 “특히 공수처는 그 폐해가 어디까지 미칠지 짐작조차 하기 어렵지만은 적어도 좌파독재 국가로 가는 문을 활짝 열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여야 합의 없이 이 안들이 날치기 처리된다면 역사의 준엄한 심판이 있을 것임을 국민의 이름으로 강력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도 “심상정 대표가 드디어 밥그릇 본색을 드러내고 있다”며 “정치개혁, 선거개혁은 전부 핑계였다. 결국 속내는 의원 배지 욕심, 정의당 의원정수 늘리기 욕심이었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권력과 의석수에 눈이 멀어서 정치 허언증에 이른 것이 아닌가”라며 “참으로 비열하고 비겁한 정치공작”이라고 밝혔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