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핏데이', 인공지능 업데이트... SK브로드밴드 'Btv' 통해 음성 명령

한빛소프트 '핏데이', 인공지능 업데이트... SK브로드밴드 'Btv' 통해 음성 명령

한빛소프트는 SK브로드밴드를 통해 서비스 중인 'Btv x 핏데이'에 음성인식 인공지능을 업데이트했다. Btv x 핏데이 모든 서비스를 리모콘 조작 없이 음성 명령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가 셋톱박스에 “아리아, 핏데이 실행해줘”라고 말하면 TV 화면에 자동으로 Btv x 핏데이가 실행된다. 그 동안 누적된 데이터에 기반해 스트레칭을 비롯한 운동 코칭을 시작한다. 음성을 통해 원하는 운동코스로 이동할 수도 있고 운동 중간 “아리아, 운동 일시정지”라고 말해 일시 정지하는 것도 가능하다.

핏데이 운동 플랜은 운동 초보자를 위한 저질체력 탈출하기부터 꾸준히 몸매 관리를 하고 싶은 사용자를 위한 매일 하는 7분운동과 이틀 전환 7분 운동, 뱃살을 제거하고 싶은 사용자를 위한 뱃살 제거 다이어트까지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풀 보이스 트레이닝 기능을 제공해 개인 트레이너를 옆에 두고 운동하는 것 같은 효과를 준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집에서도 전문 트레이너에게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는 듯한 느낌을 구현 했다”며 “SK브로드밴드와 협업해 지속적으로 운동 코스 및 다양한 기능을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