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국방SW 프레임워크 GS인증 1등급 획득

LIG넥스원(대표 김지찬)은 자체 개발한 기반 소프트웨어(SW) 프레임워크 'NSFW(Next SW Framework)'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GS인증은 소비자와 기업이 우수 SW 제품을 믿고 사용하도록 지원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LIG넥스원, 국방SW 프레임워크 GS인증 1등급 획득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LIG넥스원 NSFW는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되는 응용SW의 설계와 개발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NSFW는 검증이 완료된 9가지 서비스 툴을 이용해 쉽고 빠르게 고품질 SW를 개발할 수 있는 최적 솔루션과 개발환경을 제공한다.

NSFW 기반 SW는 윈도, 리눅스, 브이엑스웍스 등 운용체계(OS)와 독립적으로 개발돼 다양한 플랫폼에 이식이 가능하고 유지보수도 용이하다. 최근 국방기술 발전과 함께 무기체계가 빠르게 첨단화·고도화됐다. 신뢰성과 유지보수성이 개선된 SW 개발환경과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 가능한 '개방형 표준화 시스템' 확보는 방산업계 주요 과제다.

LIG넥스원은 감시정찰, 전자전 등 다수 개발사업에서 성능을 입증한 NSFW가 국방SW 개발역량 확보와 개방형 표준화 시스템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

이승영 LIG넥스원 SW연구소장은 “LIG넥스원은 지난 40여년간 정밀 유도무기, 감시정찰, 지휘통제·통신 등 분야에서 다수 첨단 무기체계를 개발·양산하며 SW 개발역량 확보에 지속 노력을 기울여왔다”면서 “NSFW GS 1등급 인증이 미래 국방기술 기반이 되는 국방SW 개발역량 강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