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반도체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지난 4일 서울 광장동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SK하이닉스 반도체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지난 4일 서울 광장동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SK하이닉스 반도체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2019 반도체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입상자에게 상패와 상금을 수여했다고 5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반도체 기술 난제 극복을 위해 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공모전을 2017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4일 서울 광장동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공모전 시상식에는 김진국 SK하이닉스 미래기술연구원 담당을 비롯해 임직원, 공모전 수상자와 동료, 가족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SK하이닉스는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 17팀에게 상패와 상금 2억6500만원을 수여했다.

저온 성장 나노 다공 구조 공정개발을 제안한 이현석 충북대 교수와 효율적인 테스트 방법을 제안한 강성호 연세대 교수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아이디어는 지식재산권으로 출원된다. 추가 연구가 필요한 아이디어는 SK하이닉스가 연구비를 투입해 산학 과제로 진행된다. 공모전에서 수상한 학생들은 SK하이닉스에 입사 지원하면 서류 전형을 면제하는 특전을 제공한다.

SK하이닉스는 이번 공모전에 IT분야를 신설해 5개 분야에서 접수를 받았다. 올해는 작년보다 공모 건수가 2배가량 늘었고, 공모전 시행 이후 처음으로 2건 최우수상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강해령기자 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