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친환경 러닝 이벤트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개최

현대자동차가 친환경 사회공헌 러닝 이벤트 '2019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캠페인 대미를 장식하는 마라톤 대회 '롱기스트 런 인 서울'을 지난 9일 서울 여의도 공원에서 개최했다.

현대자동차가 지난 9일 서울 여의도 공원에서 마라톤 대회 롱기스트 런 인 서울을 개최했다.
현대자동차가 지난 9일 서울 여의도 공원에서 마라톤 대회 롱기스트 런 인 서울을 개최했다.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은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참가자들이 애플리케이션(앱)을 켜고 달리면 달린 거리를 누적 기록한다. 현대차는 기록만큼 인천 청라지구 수도권 매립지 나무를 심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숲 '아이오닉 포레스트'를 조성한다.

지난 7월 24일부터 11월 8일까지 109일간 진행된 올해 캠페인에는 총 3만5288명의 기부자들이 참가해 총 85만2875㎞를 달렸다. 이는 지구를 21바퀴(1바퀴 약 4만㎞) 넘게 달린 수치다. 올해 캠페인은 달리기 외에도 대중교통 이용, 친환경차 이용, 자전거 타기 등 일상생활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천하고 인증하는 '에코러너 무브먼트 챌린지'도 실시했다.

현대차는 올해 참가자의 이름으로 아이오닉 포레스트에 약 5000그루 식재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9일 롱기스트 런 인 서울에는 캠페인 참가자 중 800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10㎞ 마라톤 대회, 인기가수 콘서트를 비롯해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캠페인을 비롯해 미세먼지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정치연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