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2개월 연속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퀸덤 통한 대세 공고화'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그룹 (여자)아이들이 2개월 연속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하며, 대세로서의 새로운 발걸음을 기대케하고 있다.

11일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최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발표를 인용, (여자)아이들이 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여자)아이들은 측정기간(10월10일~11월9일) 펼쳐진 Mnet '퀸덤' 무대를 통해 막내그룹 답지 않은 무대매너와 퍼포먼스를 선보인 바, 브랜드 빅데이터 7872만6989개 가운데서 최상위로 랭크됐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는 신곡 'LION' 뮤비 1180만뷰 돌파·Mnet 유튜브 채널 850만뷰 돌파 등의 영상기록은 물론,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3위 등의 기록과 함께 지난해부터 이어진 (여자)아이들의 대세성을 또 한번 부각시키는 바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여자)아이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퀸덤, 소연, 미연’이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멋지다, 응원하다, 독보적이다’가 높게 나왔다. (여자)아이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2.72%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