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아루바, 2019 IDC 마켓스케이프 무선랜 리더 선정

HPE아루바 로고. HPE아루바 제공
HPE아루바 로고. HPE아루바 제공

한국 아루바 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 컴퍼니(HPE아루바)가 2019 IDC 마켓스케이프 무선랜(WLAN) 솔루션 공급업체 평가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IDC는 글로벌 공급업체의 비즈니스 성공 가능성을 정량 및 정성 기준으로 평가한다. 이번 조사는 엔터프라이즈급 WLAN 공급업체 11개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IDC 마켓스케이프는 HPE아루바의 강점으로 △네트워크 가시성과 인텔리전스를 구현하는 이더넷 스위치 제품 라인 △클라우드 기반 '아루바 센트럴'과 온프레미스 관리 플랫폼 '에어웨이브'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다중 관리 옵션 △SD 브랜치 솔루션 등을 꼽았다.

IDC 마켓스케이프 관계자는 “HPE아루바는 긴밀하게 통합된 스위치 플랫폼,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기반 관리를 아우르는 WLAN 포트폴리오 유연성, 강력한 네트워크 관리, 보안 및 분석 소프트웨어 툴이 결합돼 대기업부터 중견기업까지 매력적”이라면서 “전 세계 24시간 지원이 가능한 고객 지원 서비스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크리스 코접 HPE아루바 최고마케팅경영자(CMO)는 “IDC 리더 선정으로 아루바는 가트너, 포레스트 등 주요 리서치 회사로부터 모두 리더로 인정받았다”면서 “지속적인 혁신, 검증된 솔루션, 오랜 기간 동안 고수한 '고객 최우선주의' 접근 방식이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