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365, 지벤파크 인수하고 멀티클라우드 사업 확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클라우드 매니지드 전문기업 디딤365가 SK ‘Cloud Z(IBM Cloud)’ 매니지드 파트너사인 지벤파크를 인수하고 국내 멀티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을 확대한다.

디딤365는 지벤파크 인수로 SK클라우드 전문인력 확보와 함께 멀티클라우드 사업 영역을 확대할수 있게 됐다. 디딤365는 이미 AWS 컨설팅/공공부문 파트너로 전문 지원 부서를 두고 인프라 운영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5월부터 NIPA ‘2019 스마트콘텐츠 글로벌 서비스 인프라 지원 용역 사업’을 AWS로 진행하고 있다.

디딤365는 KT 클라우드 국내 1위 플래티넘 파트너로서 최적의 클라우드 운영 노하우와 IT 거버넌스를 적용한 최적의 멀티클라우드 서비스 기술력을 갖추고, AWS, Azure 등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SK(IBM) 클라우드까지 지원해 다양한 고객들에게 비용 및 효율성 향상을 통한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 지원 영역 넓힐 수 있게 됐다.

디딤365는 자체 개발한 인프라 통합 관리 서비스 ‘디딤센터’와 클라우드 포털 서비스 ‘디딤포털’을 통해 고객들이 클라우드와 CDN환경에 최적화한 인프라 통합 관리와 비용 절감, 회원 및 예산 관리 업무 효율을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독자 솔루션과 서비스를 갖고 있는 파트너를 위한 플랫폼인 ‘디딤클라우드비즈’는 클라우드에서 SaaS 등의 서비스로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장민호 디딤365 대표는 “클라우드 도입세가 증가하는 가운데 기업들은 멀티 클라우드를 고려하고 있다. 디딤365도 고객의 변화하는 환경에 적시에 대처하기 위해 기업에 최적화된 IT 거버넌스 기술력으로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며 “지벤파크의 인수는 디딤365의 멀티 클라우드 비즈니스 확장의 디딤돌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디딤365, 지벤파크 인수하고 멀티클라우드 사업 확대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