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니스트리트, 오라클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관리 서비스(AMS)’ 발표

리미니스트리트, 오라클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관리 서비스(AMS)’ 발표

세계적인 기업용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제공업체이자 오라클 및 SAP 소프트웨어 제품, 세일즈포스 파트너를 위한 제 3자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인 리미니스트리트(Rimini Street, 김형욱 지사장)는 오늘, 전세계적으로 사용 가능한 ‘오라클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관리 서비스(AMS)’를 발표했다.
 
해당 서비스에는 E-비즈니스 스위트(E-Business Suite), JD 에드워드(JD Edwards), 피플소프트(PeopleSoft), 시벨(Siebel)을 포함한 광범위한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베이스(Oracle Database), 미들웨어(Middleware)가 포함된다.
 
고객들은 리미니스트리트의 서비스를 통해 공급업체의 연간 지원을 보다 신속하고 포괄적인 지원으로 대체할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은 믿을 수 있는 단일 공급업체의 통합 애플리케이션 관리 및 지원 시스템을 통해 상시적으로 오라클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다. 해당 기업은 통합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우수한 모델과 인력, 성과를 제공하여 고객만족도는 높이면서 시간과 인력, 비용은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리미니스트리트의 서비스에는 시스템 관리, 운영 지원, 상태 모니터링 및 개선 지원이 포함되어 있다.
 
업계 분석가들에 의하면, 전세계 애플리케이션 관리 서비스 시장은 약 820억 달러 규모로 매년 5 %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시장이 성장하면서 기존 AMS 지원 모델에는 한계가 드러나고 있으며, 단점 순으로 순위가 매겨지고 있다. 이들 모델의 한계점에는 보다 우수한 성과를 확보하고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필수적인 소프트웨어 지식 및 전문성 부족으로 인한 문제 해결 속도 저하, 문제 추적 시의 복잡성을 비롯해 여러 공급업체 지원 모델의 혼용으로 인한 비효율성을 들 수 있다.
 
또 AMS 모델은 여러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서로 다른 각각의 애플리케이션 관리 및 지원 계층으로 인해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으며, 내부 IT 팀은 가치를 제공하기 보다는 공급업체의 에스컬레이션(escalation) 방식을 조정하는 역할에 치우치고 있다.
 
리미니스트리트의 통합 애플리케이션 관리 및 지원 서비스 모델은 경험이 풍부하고 검증된 엔지니어로 구성된 전문 서비스 팀과 참여 매니저(Engagement Manager), 숙련된 PSE(기업전담전문엔지니어, Primary Support Engineer), 기업 어카운트 매니저(Enterprise Account Manager)로 구성된 참여 팀에 의해 관리된다.
 
CEO 세스 레이빈(Seth A. Ravin)은 “리미니스트리트가 애플리케이션 지원 산업에 혁신을 불러일으킨 것처럼, 우리는 비슷한 방식의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통해 이 같은 대규모 시장을 혁신시키는데 유리한 입지를 점하고 있다고 확신한다. 우리의 통합 관리 및 지원 서비스는 더 많은 비용 절감, 더 높은 만족도, 더 나은 가치 및 결과를 제공하는 모델에 고객들이 원하는 기능을 포함시킴으로써 오라클 라이센스 사용자들에게 가치 있고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며 “우리의 통합 애플리케이션 관리 및 지원 서비스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및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관리 및 지원함으로써 그들이 내부 리소스, 시간, 예산을 비즈니스 혁신 계획에만 더욱 집중하여 경쟁우위를 창출하고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