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 16~17일 CGV대구에서 대구웹툰페스타 개최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원장 이승협)은 16일과 17일 이틀동안 대구 중구 CGV대구 6층에서 '2019 대구웹툰페스타'를 연다.

이번 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대구시가 '2019 대구웹툰캠퍼스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열린다. 지역 웹툰 작가작품전과 웹툰 토크콘서트 및 사인회, 웹툰초청특강, 웹툰 창작 체험 및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019 대구웹툰페스타 포스터
2019 대구웹툰페스타 포스터

지역 웹툰 작가 특별전에는 대구지역 기성 및 예비 작가 16인이 참여하는 웹툰 작품 18점이 전시된다. 창의적이고 완성도 높은 지역 웹툰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제18회 대구만화캐릭터 공모전 수상 작품 7점도 특별 초청돼 함께 전시된다.

강연 프로그램으로는 토크콘서트 '웹툰 톡톡'과 '웹툰 초청 특강'이 준비돼 있다. '웹툰 톡톡'에는 네이버 웹툰 '윌유메리미'의 마인드C 작가가 초청돼 이야기를 나눈다.

웹툰 초청특강에는 네이버 웹툰 '웃지않는 개그빈'의 현용민 작가를 초청, 웹툰 작가 지망생과 시민들에게 웹툰 창작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승협 DIP 원장은 “웹툰은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미래 유망 콘텐츠”라면서 지역민의 웹툰 문화 향유와 지역 우수 웹툰 콘텐츠를 대외에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