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랩, 롯데 에비뉴엘에 AI 뷰티 스토어 오픈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최용준 룰루랩 대표(오른쪽)가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에 인공지능 뷰티 스토어를 오픈한 후 기념촬영했다.
<최용준 룰루랩 대표(오른쪽)가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에 인공지능 뷰티 스토어를 오픈한 후 기념촬영했다.>

룰루랩(대표 최용준)은 국내 첫 인공지능(AI) 뷰티 스토어가 롯데 에비뉴엘에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룰루랩은 AI 기반 맞춤형 스킨케어 솔루션인 '루미니' 키오스크로 고객 피부에 맞는 최적 화장품을 추천해준다. 루미니는 피부를 스캔해 10초 내 분석한 후 개개인에 맞는 화장품을 알려주는 솔루션이다.

롯데 에비뉴얼 잠실점 지하 1층에 있는 프리미엄 뷰티 편집숍 온앤더뷰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온앤더뷰티는 기존 드럭스토어나 편집숍과는 차별화된 형식인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운영 방식을 취하고 있다.

룰루랩은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이자 삼성전자 사내벤처 C랩 출신 스타트업이다. 세계 피부 데이터를 취합해 빅데이터화 한 후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으로 분석해준다. AI 피부 비서 루미니를 개발해 뷰티 기업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룰루랩 한국에서 첫 번째 AI 뷰티 스토어 론칭을 롯데백화점과 하게 돼 기쁘다”며 “AI 피부비서 루미니를 통해 고객은 무료로 피부를 측정 받을 수 있고 온앤더뷰티에서 판매하는 제품 중 자신에게 맞는 최적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롯데백화점에 추가로 뷰티스토어를 오픈할 계획이다.

룰루랩은 10월 초 중동 최대 전자제품 유통점인 샤라프 DG 두바이 타임스퀘어점에 AI K뷰티 스토어 '유어 뷰티 스토어'를 론칭 했다. 11월 초에는 CES 2020 혁신상을 받으며 2년 연속 수상 영광을 안았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