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터스튜디오, '베이징-서울-모스크바' 아트 프로젝트 진행

현대자동차가 브랜드 체험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글로벌 3대 거점에서 브랜드 비전을 전달할 아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현대차는 현대모터스튜디오 베이징, 서울, 모스크바에서 미디어 아트 그룹 아르스 일렉트로니카와의 협업해 'Human (un)limited'를 주제로 예술 전시회를 개막한다고 20일 밝혔다.

현대모터스튜디오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 개막식이 진행된 중국 현대모터스튜디오 베이징.
현대모터스튜디오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 개막식이 진행된 중국 현대모터스튜디오 베이징.

19일 현대모터스튜디오 베이징을 시작으로, 22일 서울, 27일 모스크바에서 차례로 동일한 주제의 전시를 시작한다. 18개 아티스트 팀의 조각과 인터랙티브 설치미술, 미디어 아트 작품 등 31점을 선보인다. 전시는 내년 2월 29일까지다.

올해는 현대차의 새로운 브랜드 비전인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에서 영감을 얻어 예술을 통해 발견한 인간다움에 대한 통찰을 담은 다양한 작품을 전시한다.

19일(현지시간) 현대모터스튜디오 베이징에서는 개막식이 열렸다. 조원홍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 부사장, 코넬리아 슈나이더 현대차 스페이스 이노베이션 담당 상무, 마틴 혼직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 디렉터, 페이 준 중국 중앙미술학원 교수 등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했다.

조 부사장은 “인간이 중심이 되는 현대차 브랜드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현대모터스튜디오를 고객과의 적극적 소통공간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정치연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