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추천작]아이티스코 '공구미플 ver1.0'

아이티스코(대표 이민우)는 공구유통업종에 특화된 온·오프라인 통합판매관리 플랫폼 '공구미플(09MIPL) ver1.0'을 출품했다.

공구미플은 공구 미들웨어 플랫폼 약자다. 대형 공구유통 기업과 중소형 공구유통판매점 의견과 수요를 반영해 구현된 특화형 솔루션이다. △온라인 통합관리 △오프라인 판매관리 △독립쇼핑몰 제공과 관리 기능으로 구성됐다.

아이티스코 공구미플
아이티스코 공구미플

기존 공구유통 사업자가 판매 관리 중복과 반복 작업으로 인한 업무 비효율성을 개선하고 판매관리에 필요한 기능을 통합적으로 구현한다. 업무처리 효율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공구미플은 공구유통점 구매·재고·판매·수금 등 기존 관리에 오픈마켓 판매, 온라인 쇼핑몰 등을 결합한 국내 유일한 클라우드 기반 공구유통사 통합 판매관리시스템이다. 아이티스코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공구상 요구사항이 적용된 맞춤형 솔루션이다. 판매자와 고객 사이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쉽고 빠르게 일괄 관리할 수 있다. 매출 확대, 사업영역 확장, 업무처리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기존에는 상품 등록, 정보 변경 등 여러 오픈마켓과 온라인 유통채널을 관리하려면 단순 반복작업으로 많은 작업시간이 소요되고 업무효율성이 저하됐다. 공구미플을 통해 상품등록, 주문과 배송 처리, CS 관리 등 한 번에 통합관리가 가능하다.

공구미플은 직관적 메뉴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IT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30개 상품을 여섯 군데 마켓 등록 시 소요시간은 3분밖에 걸리지 않는다. 빠르고 안정적 기능 구현으로 판매관리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다.

공구 트렌드·인기검색어·톱100 등 다양한 분석정보와 풍부한 자료를 제공, 공구유통 사업자 판매 전략과 계획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최근 유통 트렌드를 살펴보면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쇼핑 비중이 지속 증가한다. PC 기반 웹 버전 공구미플 운용체계(OS) 포팅 작업으로 올해 하반기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버전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이민우 아이티스코 대표
이민우 아이티스코 대표

공구미플 모바일 버전으로 유통사업자와 최종 소비자는 플랫폼 제약 없이 PC, 모바일 어떤 환경에서든 공구와 산업 소비재 검색, 구입이 자유롭다. 판매자 또한 시간과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공구 판매와 유통 확장성,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이티스코는 공구미플 온라인 판매를 고려 중이거나 복수 쇼핑몰에 판매 또는 온라인 채널을 확대하려는 사업자를 타깃한다. IT와 PC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공구유통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베이직, 디럭스, 프리미엄 등 세 기능별 요금체계로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