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소프트, '꼭 검토해야 할 HTML5 리포트의 비밀' 5가지 발표

클립소프트(대표 김양수)는 제14회 공공솔루션마켓에서 '꼭 검토해야 할 HTML5 리포트의 비밀' 주제로 5가지 키워드를 발표했다.

22일 신도림 디큐브시티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초연결 지능화 시대, 혁신 D.N.A.를 통한 공공 ICT 추진전략'을 주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법무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정부의 내년도 정보화 사업 계획과 관련 솔루션 기업의 미래 전략을 동시에 청취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발표를 진행한 클립소프트 프리세일즈팀 '황민재 대리'는 클립소프트는 순수 HTML5 기반의 리포팅툴 클립리포트(CLIP report)를 도입해 화제가 되고 있는 정부 기관의 사례와 함께 HTML5 리포팅툴 도입 시 실패하지 않는 핵심 키워드 5가지를 소개했다.

5가지 핵심 키워드는 환경에 따라 서식의 비주얼을 구현하는 △그래픽 처리(SVG/Canvas), 유형과 용량, 조건에 따라 서식 생성 위치를 달리하는 △하이브리드 서식 생성(Sever/Client), WAS와 상관없이 운영 가능한 △구축 환경(Magnet X), 효율적인 서식 통합 관리 △문서저장소(Repository), 기존 리포트 서식에 완벽하고 유연하게 호환되는 △페이퍼리스(Paper & Paperless) 등이다.

클립소프트는 클립리포트로 올 초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의 액티브X는 물론 기타 플러그인까지 완전히 제거한 HTML5 리포트 구현으로 모든 근로자가 사용하는 최대 동시접속을 완벽하게 처리해냈다.

김양수 클립소프트 대표는 “전자문서 솔루션 외길 15년 동안 클립소프트를 믿고 선택해주신 고마운 분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드리는 것이 사명”이라면서 “리포팅툴 시장을 선도하는 지금에 안주하지 않고, 초시대 사회에 걸맞은 차세대 플랫폼 구현에 항상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