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플랫, 2800MB/s 초고속 NVMe 외장SSD ‘OWC EXPRESS 4M2’ 출시

위즈플랫, 2800MB/s 초고속 NVMe 외장SSD ‘OWC EXPRESS 4M2’ 출시

OWC(Other World Computer) 한국공식수입원인 위즈플랫(대표 서흥원)에서 2800MB/s 전송속도의 4베이 썬더볼트3 NVMe 외장SSD인 ‘EXPRESS 4M2’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용 편의성을 위해 설계된 이 제품은 작은 사이즈와 썬더볼트3(Thunderbolt3)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2800MB/s의 초고속 전송속도의 성능을 자랑하는 NVMe 외장SSD 드라이브이다. 최대 4개의 NVMe M.2 SSD를 장착할 수 있으며, 데이지체인(Daisy-Chain) 기능으로 병렬로 최대 6개까지 연결이 가능해 스토리지 솔루션을 쉽게 구성할 수 있다.
 
또한, 4K @60Hz 출력이 가능한 DisplayPort 1.2 단자를 함께 제공해 별도의 어댑터나 케이블 없이 추가 디스플레이를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다. 특히, AppleRAID보다 최대 86% 향상된 속도를 제공하는 SoftRAID Lite XT(RAID 0, 1)가 제품에 포함되어 있다.
 
제품의 외관은 풀 알루미늄 바디로 디자인됐으며, 냉각효과로 안정적인 동작을 보증한다. 수직/수평 모두 사용이 가능해 자유로운 배치로 책상 공간을 활용할 수 있고, 작고 빨라서 외부의 스튜디오나 무대 등 어디에서나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위즈플랫 서흥원 대표는 “빠른 속도로 자료를 편집, 복제할 수 있고, 고해상도의 작업 및 수 천장의 사진도 매우 빠르게 훑어 볼 수 있는 등 ‘OWC EXPRESS 4M2’를 통해 작업 효율을 월등하게 끌어올릴 수 있다”며, “고해상도, 고용량의 비디오 편집작업을 하는 비디오 제작자나 프로덕션, 방송인, 사진 제작자 및 다양한 디지털 콘덴츠 전문가와 방송, 영화, 광고, 출판 제작 사용 등 전문가들에게 최적의 스토리지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신제품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스토어와 포털 사이트 검색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