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 챌린지 캠프 2019]에이치엠솔루션, VR 스포츠 교육 서비스 개발

[넷 챌린지 캠프 2019]에이치엠솔루션, VR 스포츠 교육 서비스 개발

에이치엠솔루션은 에지 클라우드를 이용한 다자간 가상현실(VR) 실내 스포츠 교육 서비스를 실증했다.

에이치엠솔루션은 KOREN 망을 통해 원격지에 떨어진 여러 실내 스포츠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연결, 실내에서 VR 실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VR 스포츠 콘텐츠로는 양궁, 박 터트리기, 댄스(체조) 배틀 등을 마련했다.

또 KOREN 망에서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크·네트워크기능가상화(SDN·NFV)와 클라우드를 이용해 성능도 고도화했다. 중앙 클라우드 및 엣지 클라우드 환경에서 실증을 완료했다.

에이치엠솔루션은 구축을 완료한 시스템을 실제 2개 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데모를 진행했고 의견을 수렴했다.

에이치엠솔루션은 정부가 추진 중인 국민 체력 증진을 위한 실내 체육 환경 조성 사업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으로 실외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다자간 VR 실내 스포츠 교육 서비스는 유용한 대안이 될 전망이다.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수출도 추진해 시장을 확대, VR 스포츠를 접할 수 있는 계층을 늘리고 관련 시장을 선도할 방침이다.

박진형기자 j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