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유틸리티성 자원공유 지원사업 산·학·연·관 협의체 발족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은 최근 목포벤처문화산업지원센터에서 '유틸리티성 자원공유 지원사업 산·학·연·관 협의체'를 발족하고, 본격적인 지역 중·소 조선산업 지원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협의체는 진흥원이 추진중인 '유틸리티성 자원공유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 및 사업성과 확산을 위한 목적으로 발족했다. 조선분야 산·학·연·관에서 활동중인 장비 및 건축 분야 각 5명, 사업확산 분야 8명 등 총 18명의 전문가로 구성됐다

유틸리티성 자원공유 지원사업은 조선산업 관련 생산 자동화 장비 구축 및 대여를 통해 지역 조선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전라남도, 목포시가 지원한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최근 목포벤처문화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한 유틸리티성 자원공유 지원사업 산·학·연·관 협의체 발족식.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최근 목포벤처문화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한 유틸리티성 자원공유 지원사업 산·학·연·관 협의체 발족식.

진흥원은 협의체와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유틸리티 지원센터(목포시 대양동)' 시설 및 장비구축, 기업 간 협업 프로젝트 추진 및 전문 인력양성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감으로써 최근 침체된 지역 조선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방침이다.

이준근 원장은 “이번 협의체 발족을 시작으로 진흥원과 협의체, 지역 중소 조선기업과의 원활한 소통으로 기업에서 꼭 필요로 하는 자동화 시스템 및 장비 공동 활용센터를 구축하고 이용을 활성화시켜 지역 기업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안=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