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이 차]프렌치 럭셔리 노하우 담은 'DS 3 크로스백'

프랑스 파리 기품과 럭셔리 노하우를 담은 DS 오토모빌이 프리미엄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DS 3 크로스백'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DS 3 크로스백.
DS 3 크로스백.

올해 초 DS는 정교한 디테일과 첨단 기술이 조화를 이룬 플래그십 SUV 'DS 7 크로스백'을 선보이며 프렌치 프리미엄 자동차를 선보였다. DS가 두 번째로 선보이는 DS 3 크로스백은 대담함과 혁신을 추구하는 DS 브랜드 아방가르드 정신을 이어받아 프리미엄 시장에서 성공적 안착과 성장을 이끌어갈 모델이다.

DS 3 크로스백은 조각적 선과 화려한 빛으로 완성된 외관, 고급 소재와 정교함이 돋보이는 독창적 실내 공간을 연출했다. 엔트리급 모델(B-SUV 세그먼트)임에도 차급을 뛰어넘는 첨단 안전·편의 장비도 탑재했다.

DS 3 크로스백.
DS 3 크로스백.

조화로운 차체 비율과 큰 휠, 높아진 지상고는 프리미엄 콤팩트 SUV에 걸맞은 면모를 선사한다. 정교함이 돋보이는 그릴과 역동적 크롬 라인의 DS 윙스, 펄 스티치 디자인 주간주행등, LED 모듈로 구성한 DS 매트릭스 LED 비전은 차별화된 이미지를 연출한다. 샥스핀 스타일링을 더한 B필러, 자동전개식 플러시 피팅 도어 핸들, 크롬 마감 리어램프 등은 DS 3 크로스백의 명확한 정체성을 보여준다.

DS 3 크로스백 실내.
DS 3 크로스백 실내.

실내는 DS 7 크로스백에 적용한 고급 소재와 디테일 노하우를 그대로 반영됐다. DS 엠블럼을 활용한 유니크한 센터패시아 디자인에 펄 스티칭과 워치 스트랩 패턴으로 마감한 나파 가죽시트 등이 어우러진 실내는 감각적이면서 우아하다. PSA그룹 새로운 플랫폼인 CMP를 기반으로 고밀도 폼 시트, 두꺼운 도어와 차음 유리 등을 사용해 높은 수준의 정숙성도 갖췄다.

DS 3 크로스백.
DS 3 크로스백.

첨단 안전·편의 장비도 주목된다. DS 독자 기술로 탄생한 DS 매트릭스 LED 비전은 각각 LED 모듈이 독립적으로 움직여 상대 운전자나 보행자를 방해하지 않고 밝은 시야를 제공한다. 반자율주행 기술인 DS 드라이브 어시스트와 자전거와 보행자까지 인식하는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는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돕는다. DS 3 크로스백은 유로엔캡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별 다섯 개를 획득했다.

DS 3 크로스백은 오는 10일 서울 대치동 DS 스토어 강남에서 출시 행사를 열고 본격 판매를 시작한다.

정치연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