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도쿄돔 공연 통해 日 돔투어 스타트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블랙핑크가 도쿄 현지 팬들과의 열정적인 음악교감과 함께 일본 돔투어의 서막을 올렸다.

5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최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블랙핑크 단독공연 [BLACKPINK 2019~2020 WORLD TOUR IN YOUR AREA in JAPAN]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전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의 이번 일본공연은 해외 걸그룹 사상 데뷔 후 최단기간 교세라돔 입성 기록을 세운 지난해 아레나 투어 이후 1년만의 무대이자, 글로벌 23개도시를 대상으로 펼쳐진 월드투어의 피날레 공연으로서 의미를 갖는다.

특히 첫 서막인 도쿄공연은 티켓 오픈 직후 5만5000여 좌석 전체 매진이라는 기록과 함께 이른 시간부터 굿즈부스를 비롯한 도쿄돔 주변을 에워싸는 팬들의 모습으로 블랙핑크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공연 간 블랙핑크는 유튜브 10억뷰 돌파의 히트곡 '뚜두뚜두'(DDU-DU DDU-DU)'를 오프닝으로, '포에버 영'(FOREVER YOUNG), 돈트 노 왓 투 두'(Don't Know What To Do), '씨 유 레이터'(See U Later), '릴리'(Really), '킥 잇'(Kick It), '불장난', 붐바야', '마지막처럼' 등 히트곡 라인업을 화려하게 선보이며 팬들과의 적극적인 교감을 가졌다.

또 지난달 현지에서 발매된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와 제니, 지수, 로제, 리사 등 멤버들의 개별 솔로무대의 화려함이 더해지면서 공연장은 뜨겁게 달아올랐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여기에 열정적인 카리스마로 자유롭게 무대를 누비던 모습에 이어 귀여운 일본어 말투와 함께 가깝게 소통하는 블랙핑크 멤버들의 모습이 더해지면서 관객들의 호응도는 극에 달했다.

블랙핑크는 "상상한 것보다 더 많은 분들이 와주셔서 정말 놀랐다. 이 자리에 선다는 건 정말 행운이고 행복인 것 같다"라며 "추운날씨에도 우리를 만나러 와줘서 정말 고맙고 사랑한다. 덕분에 뜨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곧 다시 만나자"라고 말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한편 블랙핑크는 도쿄돔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가운데, △내년 1월 4~5일 오사카 쿄세라 돔 △2월22일 후쿠오카 야후오쿠돔 등 일본 돔투어 일정을 이어간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