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2회 광양 메이커 페스티벌 개최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은 지난 7일 광양메이커스페이스에서 주민 4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아이디어가 현실이 되는 특별한 하루'라는 주제로 '제2회 광양 메이커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 3월 제1회 행사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전차보다 더욱 다양한 전시 및 창작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지역민들에게 3D 프린터, 가상현실(AR)·증강현실(VR) 등 4차 산업혁명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세부적으로 △메이커 스페이스에 대한 이해와 활용사례를 살펴볼 수 있는 '전시존' △메이커 체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 △아이디어 제품 및 드론 축구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경연존'으로 구성했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개최한 제2회 광양 메이커 페스티벌.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개최한 제2회 광양 메이커 페스티벌.

'체험존'에서는 전도성 펜·아두이노·열전사 프레스 등을 활용한 '크리스마스 멜로디 카드 만들기', '가족 무드등 만들기 등 가족과 함께 다양한 최신 기술을 체험할 수 있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가족과 함께 페스티벌에 참가한 학부모 정수진씨(38, 전남 광양시)는 “3D프린터와 AR·VR, 알루미늄 액자사진 등 최신 기술과 장비를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행사가 지속적으로 운영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 메이커스페이스는 메이커 활동가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운영 공간 및 장비 등을 지원하는 곳으로 지난해 11월 광양 시립중마도서관 일원에 정식 개소했다.

광양=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