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몰 수지, '웹어워드 코리아' 종합쇼핑몰분야대상 수상

롯데몰 수지, '웹어워드 코리아' 종합쇼핑몰분야대상 수상

롯데자산개발이 운영하는 복합쇼핑몰 '롯데몰 수지'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19' 종합쇼핑몰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약 3500여명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 위원단이 그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 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이다.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16회를 맞이했다.

지난 8월 오픈한 '롯데몰 수지' 홈페이지는 플로어가이드의 이미지를 단순히 변환하는 것을 넘어 모든 디바이스에서 최적화된 맵을 구현해 호평을 받았다. 특히 매장 검색부터 위치 확인까지 한 번에 가능하고 쇼핑몰 내 주요 포인트 요소를 간략하고 직관적으로 디자인했다. 레이아웃 측면에서는 방문자 사용 목적성을 고려해 이벤트와 지점 정보를 상단에 배치했고 수지점 위치 및 입점 매장 정보와 주차 안내사항을 우측의 퀵바에 고정시켰다.

또한 '층별 매장 검색' 메뉴에서는 실제 도면과 동일한 비례의 일러스트 맵을 층별로 제공하고, 층 선택 후 리스트에서 매장 선택과 동시에 일러스트 맵이 자동 확대돼 해당 매장의 위치를 원스톱으로 표시해주는 기능을 제공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제고하였다.

김효종 롯데자산개발 마케팅팀 팀장은 “온·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고객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롯데몰 수지 홈페이지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철저히 분석해 몰링의 편의성을 증진하고 나아가서 입점 브랜드의 마케팅 채널 역할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주현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