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전국 지사장 공동 호소문 발표 "정현식 회장, 고용안정 보장하라"

맘스터치 전국 지사장 공동 호소문 발표 "정현식 회장, 고용안정 보장하라"

국내 햄버거 프랜차이즈 '맘스터치'의 사모펀드 매각 결정에 반발이 커지고 있다. 맘스터치 전국 지사장들은 공동 호소문을 통해 지사 직원들에 대한 고용 안정화 등을 촉구했다.

12일 맘스터치 전국지사장협의체 11곳 지사장들은 호소문을 통해 “신의를 최우선으로 가맹본사와 초기 어려운 시절부터 한마음 한 뜻으로 동고동락하며 상생했으나 금번 정현식 회장의 급작스러운 사모펀드 매각 결정은 그간의 노력을 뿌리째 흔들고 있다”며 “수익극대화가 속성인 사모펀드 운용사가 선임하는 경영진과 가맹점과의 상생은 어떤 모습으로 나타날 지 상상하기 힘들다”고 밝혔다.

이어 “지역거점의 지사체계는 가맹본부와 가맹점 간 가교는 물론 그 권한과 책임을 바탕으로 정 회장의 경영철학인 “역지사지”을 구현하는 맘스터치 특유의 역할모델로 기능해왔다”며 “오랜 상생파트너로서 가맹점 관리에 최적화된 모델”임을 명심해 달라고 호소했다.

지사장들은 평균 10년 넘게 지역관할 880여 매장, 전국 매장수 대비 70%의 매장을 관리하며 맘스터치 프랜차이즈사업의 한 축을 담당해왔다.

이들은 “11월 25일 정 회장은 본인이 직접 지정한 전국 지사장들과의 면담을 일방적으로 파기한뒤 지금까지 어떤 연락조차 없다”며 “본사 직원들의 노동조합 결성을 지켜보면서 가맹본사 수퍼바이저와 같은 일을 하는, 지사 소속 60여명 직원에 대한 고용 안정을 보장하라”고 강조했다.

앞서 해마로푸드서비스지회는 창업주이자 최대주주 정 회장의 사모펀드 매각 배경에 반발해 지난 3일 본사가 위치한 서울 강동구 내 강동구청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산별노조의 지회로서 노동조합 설립을 공식화했다. 전국 11곳 맘스터치 지사장은 이 날 행사장에서 노동조합 건설에 대한 지지 의사를 밝히며 앞으로 전개될 상황에 대한 입장을 전달했다.

이주현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