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파이낸셜, 미래에셋으로부터 8000억원 투자 유치

최인혁 네이버파이낸셜 신임 대표. 사진 네이버
최인혁 네이버파이낸셜 신임 대표. 사진 네이버

네이버파이낸셜(대표 최인혁)은 미래에셋으로부터 약 8000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한다고 13일 공시했다.

네이퍼파이낸셜이 총 42만8571 신주를 발행하고 이를 미래에셋대우와 미래에셋캐피탈,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펀드 서비스가 인수한다. 1주당 발행가액은 186만5000원이다. 투자 이후 네이버가 지분 70%, 미래에셋그룹이 30%를 보유하게 된다.

네이버파이낸셜은 네이버가 지난 11월 1일 네이버페이 CIC(사내기업)를 물적 분할해 신설한 금융 전문 자회사다. 미래에셋과 네이버는 2017년 6월 상호 지분투자를 통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이후 금융 서비스를 추진해왔다.

미래에셋 측은 "8000억원은 국내 핀테크 스타트업 사상 최대 투자 규모"라며 "과감한 투자를 단행한 이유는 네이버파이낸셜의 미래 성장성과 잠재적 가치를 높게 평가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네이버파이낸셜 측은 “투자 유치를 통해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마련,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효과적으로 융합해 테크핀 시장에서 금융 혁신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향후 네이버파이낸셜은 네이버 커퍼스 플랫폼 판매자와 구매자를 자연스럽게 금융 서비스로 유도하고, 손쉬운 금융 서비스로 인지도와 경험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구매 및 판매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금융상품도 제공한다.

내년 상반기 금융기관과 제휴한 통장을 출시해 금융 사업 확장 교두보를 마련할 예정이다. 일반 이용자도 소액으로 쉽게 체험할 수 있는 주식, 보험 금융 상품을 출시한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